티스토리 뷰
태진아 님이 조선의 사랑꾼 시즌2에 나와 병중에 있는 아내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전하며 눈물을 흘렸는데요, 아내와의 만남과 병의 진행, 그리고 아들 이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의 사랑꾼 시즌2'의 변화
'조선의 사랑꾼 시즌2'는 인생의 마지막 사랑을 찾은 사람들의 웃음과 눈물이 있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극사실주의 다큐 예능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다보면 가끔 예능인지, 다큐인지 헷갈릴 정도로 흡입력이 뛰어난데요, 특히, '조선의 사랑꾼2' 설특집에서는 가수 태진아와 그의 아내가 출연해 다시 한번 사람들에게 큰 이슈와 감동을 안겨주었습니다.
'조선의 사랑꾼 시즌1'이 결혼 과정을 보여주며 그 안에서의 웃음이나 갈등에 집중했다면, 시즌2에서는 다양한 상황을 다루게 되는데요, 김국진, 강수지, 김지민, 황보라, 최성국 등이 MC로 나서, 프로포즈에서부터 신혼여행, 그리고 이제는 육아에 이르는 사랑과 관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조선의 사랑꾼'에서의 태진아
'조선의 사랑꾼' 30회에는 태진아와 그의 아내가 출연했습니다. 태진아는 현재 운영 중인 카페에서 아내 옥경이와 함께 두 사람의 첫 만남, 연애, 결혼에 이르는 이야기를 풀어냈는데요, 치매 초기 진단을 받았던 5년 전부터 지금까지의 상황을 담담하게 털어놨습니다.
병증 초기에 아내는 여러 번 같은 질문을 반복하고 밥 먹은 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등, 이상 행동이 반복되어 병원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담당 의사는 아내의 치매가 초기단계를 지나 중기로 진행되었다고 말합니다.
태진아는 "내가 가장 힘들 때, 가장 바닥에 있을 때 이 사람은 날 택해줬다."라며, 치매로 기억을 잃어가는 아내에 대한 애잔한 사랑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눈시울이 붉어지게 만들었습니다.
태진아 프로필
본명: 조방헌
출생: 1953년 2월 16일(70세) 대한민국 충청북도 보은군 탄부면 하장리
국적: 대한민국
거주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직업: 가수
장르: 댄스, 팝, 트로트
활동 시기: 1972년 ~
가족: 이옥형 (배우자), 조방원 (남동생), 조유명 (의붓아들), 이루 (친아들)
종교: 개신교
레이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데이치쿠 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진아엔터테인먼트(대표)
<출처: 나무위키>
태진아는 첫 만남부터 한눈에 아내에게 반했다고 말합니다. 처음에 태진아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았던 아내지만 이후엔 서로 정도 들고 모친상을 당했을 때는 태진아 옆에서 위로해주며 힘을 줬다고 하네요. 이들이 결혼한 1981년에는 태진아의 형편이 많이 어려워져 신혼집도 뉴욕의 단칸방에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때 수중엔 단돈 15만원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태진아 데뷔 50주년 디너쇼와 아내에 대한 사랑
디너쇼 당일, 태진아는 아내와 함께 공연장을 찾았는데요, 디너쇼가 시작되고 태진아가 노래를 부르자 사람들은 환영의 박수를 보냅니다. 노부부의 노래를 부르며 감정이 격양 된 태진아는 눈물을 흘렸는데요, "옥경이에게 더 잘해줄 걸, 난 방송 행사만 했다. 나를 기억하고 있을 때 더 잘해줘야 하는데... 보고 있으면 미안하다."라고 말하며 아내 앞에서 무릎을 꿇고 오열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여보, 사랑해. 나는 당신밖에 없어"라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시켰는데요, 이러한 모습은 '조선의 사랑꾼 시즌2'에서 태진아의 옥경이를 향한 진심어린 사랑과, 그에 대한 미안함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순간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태진아 아들 이루
인도네시아 영화사에서 이루의 히트곡 '까만 안경'을 OST로 사용된 영화가 대성공을 거두며 이루는 인도네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루는 지상파 방송에 다수 출연하며, 2만 명이 참석한 콘서트를 개최하고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2012년 연말부터 시작된 이루의 인도네시아에서의 인기는 해가 바뀌어도 계속되었습니다.
이루는 인도네시아에서 TV 출연 횟수 신기록을 세우고, 외국인 가수 최초로 지상파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또한, 드라마와 영화에도 출연하여 활동의 폭을 넓혔습니다. 그리고 2013년 말에는 인도네시아 대사상까지 수상하였습니다.
이루의 음주운전 사고
그러나 이루는 2022년 12월 19일 밤 11시 경, 이루는 서울 강변북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경계석을 들이받아 경찰에게 입건되었는데요,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이었습니다.
사고 이후 이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과문을 남기기도 했지만 이루는 2023년 3월 방송 예정인 KBS 2TV의 일일 드라마 '비밀의 여자'에서 하차하였습니다. 그리고 2023년 6월 15일에는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이루의 어머니, 이옥형씨의 치매 투병 공개
작년 6월 1일 범인도피 방조, 음주운전 방조,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및 과속 혐의를 받는 이루의 첫 공판에서 검사측은 이루가 초범이지만 반복적인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 강화의 필요성이 있다 판단 징역 1년을 구형했는데요, 변호인 측은 이루의 한류 공로데 대한 인정과 어머니의 치매 투병을 언급하면서 선처를 호소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태진아 아내인 이옥형 씨의 치매가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태진아 가족의 사랑
5년간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치매 투병중인 아내를 간호한 태진아 님은 정말 아내와 가족 사랑이 남다른 듯 보여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앞으로 아내 분의 치매 진행이 호전되어 더이상 나빠지지 않길 바라며 태진아 님도 더욱 건강하게 가수로 활발한 활동도 하시고 가족의 사랑이 계속되어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