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뮤비를 선보인 가수 아이유가 탕웨이로부터 받은 손 편지를 공개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둘은 어떻게 그런 친근한 사이가 되었을까요? 손 편지의 내용과 근황, 프로필, 인스타그램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유의 신곡 쉬(SHH) 뮤직비디오
아이유(본명 이지은)와 중국의 유명 배우 탕웨이 간의 인연은 얼마 전 아이유의 신곡 ‘쉬’(SHH‥) 뮤직비디오를 통해 시작되었는데요, 뮤직비디오 촬영이 끝난 후, 탕웨이는 아이유에게 한글로 직접 쓴 세 장의 손 편지를 보냈고, 이에 대해 아이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동의 순간을 공유했습니다.
아이유는 탕웨이 선배님께서 보내 주신 편지와 사진에 대해 언급하며 너무 큰 감동을 받아 탕웨이에게 양해를 구하고 그녀가 보내준 편지를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또, 뮤직비디오 후반부에서 탕웨이가 아이유를 안아주는 장면이 나오는데 콘티에 없는 탕웨이의 애드리브이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녀의 따뜻함에 눈물이 핑 돌 정도로 좋았다고 하네요.
아이유 프로필, 인스타그램
본명: 이지은 (李知恩, Lee Ji-eun)
출생: 1993년 5월 16일 (30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송정동
거주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전주 이씨 (全州 李氏)
신체: 162.1cm|O형|225mm
가족: 아버지(1968년생), 어머니(1967년생), 남동생(1997년생)
학력: 서울구의초등학교 (전학), 하남천현초등학교 (전학), 서울양남초등학교 (졸업), 광진중학교 (전학), 신곡중학교 (전학), 언주중학교 (졸업), 동덕여자고등학교 (졸업)
종교: 무종교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
데뷔일: 2008년 9월 18일 (데뷔일로부터 +5637일, 15주년)
데뷔 음반: 미니 1집 Lost And Found
MBTI: INFJ
탕웨이 손 편지
탕웨이는 손 편지를 통해 뮤직비디오 촬영 과정에서 느낀 두 가지의 큰 감동을 적었는데요, 우선 첫 번째 아이유가 작사한 가사에 대한 감동을 이야기했습니다.
"아이유가 쓴 '그녀와 눈동자가 닮은 그녀의 엄마'라는 가사를 들은 순간 마음속에서 어떤 울림이 있었어요"라며, 이 가사를 듣고 그녀가 느낀 감정을 “그 순간 우리 엄마의 얼굴과 내 얼굴을 맞붙여 거울 앞에서 찬찬히 엄마의 얼굴을 들여다보거나 함께 사진을 찍어 오래오래 자세히 보고 싶다는 마음이 너무나도 간절히 들었어요”라며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미안함, 사랑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두 번째 감동은 탕웨이가 아이유를 보며 자신의 어머니를 떠올린 순간이었는데요, 아이유의 모습은 중국 오페라의 배우였던 탕웨이 어머니의 젊은 시절 모습을 떠오르게 했다고 합니다.
"한 번도 상상해 본 적 없는 젊은 시절의 엄마가 바로 내 옆에 있다는 느낌, 우리 엄마도 그렇게 호리호리한 몸매와 매끄러운 피부에 활기차고 영민한 눈매였다는 것을요"라며 그 시절의 어머니 모습과 오버랩되는 아이유를 보며 울컥하는 감정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이런 특별한 인연과 감동을 아이유는 탕웨이의 편지를 통해 팬들과 공유했는데요, 아이유의 노래를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은 탕웨이와 든든한 지지와 사랑을 받게 된 아이유 모두 더욱 돈독한 우정 함께하길 바랍니다.
탕웨이 프로필, 인스타그램
출생: 1979년 10월 7일 (44세) 저장성 항저우시
국적: 중국
영주권: 홍콩, 대한민국
본적: 저장성 원저우시 웨칭시
신체: 172㎝, A형
가족: 아버지 탕위밍(汤余铭), 어머니, 배우자 김태용(2014년 7월 13일 결혼), 딸 김 썸머(2016년 8월 25일생)
학력: 항저우시 무림로소학교 (졸업), 선전시 홍령중학교 (전학), 항저우시 제14중학교 (졸업), 항저우시 미술직업학교 (졸업), 중앙희극학원 (영화감독과 / 학사)
언어: 표준중국어, 오어, 광동어, 영어
소속사: 안락전영공사(安乐电影公司)
배우 탕웨이
탕웨이는 2007년 영화 《색, 계》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사람들에게 명성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영화에서 암살 요원으로서 왕징웨이 정권의 친일파 간부를 유혹하려다 사랑에 빠지는 배역을 연기한 탓에 친일파 미화 논란에 휩싸였고, 이로 인해 중국 대륙에서의 활동이 제한되자 2008년 홍콩 영주권을 취득하여 연기생활을 지속하게 됩니다.
이후 2011년 영화 《만추》에 주연으로 출연하여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고, 해당 영화가 인연이 되어 영화감독 김태용과 결혼하게 됩니다. 2022년에는 영화 《헤어질 결심》에 주연 송서래 역으로 출연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는데요, 그해 청룡영화제에서 외국인 배우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